[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AI 포털 서비스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뤼튼)는 최근 6개월간의 프롬프톤 성과를 공개하고 교육 전문가 양성으로 국내외 전 지역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AI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9월 21일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뤼튼 프롬프톤 참가자들의 기념 촬영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
지난 9월 21일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뤼튼 프롬프톤 참가자들의 기념 촬영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은 지난 4월부터 특별한 코딩 지식 없이 자연어 프롬프트만으로 AI 도구과 챗봇을 제작하는 프롬프톤 대회를 개최해왔다. 프롬프톤은 서울, 수원, 진천, 김천, 양산, 제주 등 대한민국 각지는 물론, 일본 도쿄에서도 두 차례나 열리는 등 22회 개최됐고 누적 참가자는 1500명을 넘어섰다.

특히 ▲연세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주요 대학과 ▲경기도청, 국가표준원,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지자체/공기관 ▲녹십자, SK C&C, KB그룹 관계사, 신세계백화점, YBM, 로앤굿 등 민간기업까지 다양한 단위가 생성 AI에 대한 큰 관심 속에 프롬프톤에 참여했다. 올 한해 프론프톤 개최 횟수는 잔여 행사를 포함해 30회 이상, 연간 참여자는 2000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뤼튼 프롬프톤은 전문 코딩 지식을 지닌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뤼튼이 자체 개발한 AI 툴빌더 ‘뤼튼 스튜디오’를 통해 일반인이 손쉽게 AI 도구와 챗봇 등을 만들어낸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단 몇 시간의 경진대회를 통해 생성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실제로 고등학생부터 60대 이상 다양한 연령층에서 프롬프톤에 참여했으며 제주도 프롬프톤에서는 어르신들의 지혜가 담긴 이혼하고 싶은 부부 상담 챗봇 ‘이혼의 참견’이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배우자에게 물건 구매를 허락받을 때 필요한 문장을 생성해주는 ‘여보, 사도 돼’, 외우기 힘든 단어들의 첫 글자를 연결해 암기를 돕는 ‘무조건 외워지는 만점 암기법 생성기’ 등 이색 AI 도구들이 눈길을 끌며 수상했다.

뤼튼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WCC(Wrtn Certified Consultant) 인증 프로그램을 도입해 뤼튼이 인증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AI 교육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WCC는 뤼튼이 B2B 기업 교육 수요에 따라 운영하는 프롬프톤에 함께 참여하거나 직접 교육 행사를 기획해 운영할 수 있다. 2023년 1기 WCC를 현재 모집중이며 11월 중 뤼튼이 자체 시행하는 전문 교육 과정을 거쳐 1기 WCC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AI 포털 서비스를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일반 이용자의 AI 경험 확대와 관련 서비스 문호 개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뤼튼 프롬프톤과 WCC 인증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 전체에 생성 AI 경험을 한층 널리 알리고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