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2023 InfoComm India’ 참가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현대아이티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인도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 센터에서 3일간 개최되는 ‘2023 인포컴 인디아(2023 InfoComm India)’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 InfoComm India 현대아이티 부스 전경 [사진=현대아이티]
2023 InfoComm India 현대아이티 부스 전경 [사진=현대아이티]

‘인포컴 인디아’는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고 AV(Audio-Visual) 및 IT를 위한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접할 수 있는 세계적인 AV 및 디스플레이 전문 박람회다. 인도에서 2013년 첫 개최 이래 가장 큰 규모의 AV 박람회로 거듭났다. 지난해에는 15개국 이상의 16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AV 및 IT 무역 전문가와 고위급 임원, 바이어 등 약 1만 1300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도는 2022년 기준 GDP 3조 1000억 달러를 기록한 세계 6위의 경제 대국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프로 AV 시장에서 2027년까지 연 평균 약 7.7%의 고성장률이 예상되는 국가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프로 AV 시장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계속되고 있다.

현대아이티 측은 인도 정부가 주도하는 비전 2030의 주요 사업 10개 중 차세대 인프라 및 디지털 인도 구축 사업 영역에 진출하기 위해 이번 인포컴 인디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포컴 인디아에서 현대아이티가 선보이는 주력 제품 라인업은 통제실 CCTV 센터 및 일반 기업을 위한 P1.2 LED 스크린과 LCD 비디오월, 스마트 스쿨 구축을 위한 안드로이드 13버전 전자칠판, OLED 투명 디스플레이, 철도 및 메트로의 아웃도어 PIDS(Passenger Information Display System, 공공정보 표시 시스템) 등이다. 이를 통해 정부, 교육, IT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미국, 호주, 스페인, 일본 등 세계 30여 개국의 해외 시장에 진출한 현대아이티는 인도 조달청에 현대전자칠판을 등록해 인도 정부 사업인 스마트 교실 용도의 제품을 공급 중이다. 

또한 2022년 개통한 인도 푸네 메트로 1, 2호선에 아웃도어 LCD PIDS를 공급 및 운영하는 등 인도 인프라 영역의 현대화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활발한 영업 활동을 통해 인도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아울러 현대아이티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인도 유일의 교육기자재 박람회 ‘2023 DIDAC India’에도 참여해 교육업계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교육 분야의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올해 ‘DIDAC India’와 ‘인포컴 인디아’에 연달아 참가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해외 시장에서도 현대아이티의 기술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것이 입증됐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대아이티가 산업용 디스플레이와 에듀테크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것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아이티는 최근 출시한 스마트보드 알파 13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용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세계 3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