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DEX 2023서 차별화된 반도체 설계 기술력과 솔루션 공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X세미콘이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반도체 대전(SEDEX) 2023’에 참가해 차량 및 가전용 시스템 반도체 등을 선보이며 미래 성장동력을 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LX세미콘]
[사진=LX세미콘]

LX세미콘은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시스템 반도체 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리며 국내 팹리스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최근 차량 및 가전용 시스템 반도체 등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에 투자해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LX세미콘은 이번 전시를 통해 TV, 모바일 등 디스플레이 제품군에서 자동차와 가전으로 확대하고 있는 LX세미콘의 반도체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우리의 일상과 함께하는 LX세미콘’을 컨셉으로 꾸며진 전시부스는 ▲Life Style ▲Automotive ▲Technology ▲ESG 존으로 각각 구성됐다. 특히, 전시부스 곳곳에 인터랙티브 요소를 추가해 관람객들이 제품에 적용된 반도체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프스타일 존에는 TV, 모니터, 모바일 등의 화면을 구현하는 ‘Display IC’를 비롯해 제품에 맞춰 적정한 전압을 공급하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관리하는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 Circuit)’,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MCU(Micro Controller Unit)’ 등을 전시한다.

오토모티브 존에서는 전기차 인버터 모듈,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모듈 등에 적용되는 ‘전력 반도체 기술’을 소개한다. 또 전력반도체가 전력 변환 시 발생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할 수 있는 ‘방열기판 기술’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브레이크 램프 센서(Brake Lamp Sensor)’, ‘액셀러레이터 페달 센서(Accelerator Pedal Sensor)’ 등 센서반도체와 파워윈도우 등에 사용되는 ‘차량용 MCU’ 등 다양한 반도체 기술도 보여준다.

테크놀로지 존에서는 디스플레이의 정보와 신호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 디스플레이 패널 특성과 영상 데이터 특성에 맞춰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보여주는 ‘화질 솔루션’과 정밀하고 응답속도가 빠른 ‘터치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력을 보여준다.

ESG 존에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서 ESG 경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전략 과제와 추진 로드맵 등을 공개한다. LX세미콘은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 재생에너지 사용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에너지 설비 고효율화, 친환경 차량 전환, 저탄소 설비 전환 등도 병행추진 예정이다.

LX세미콘 대표이사 손보익 사장은 “지속적인 R&D투자로 Display IC뿐 아니라 MCU, 전력반도체, 방열기판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