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솔루션과 기술 경쟁력이 뒷받침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텔레다인르크로이는 계속해서 장비의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으며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대처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반영해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으로 고객사들이 제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할 것이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이운재 지사장 [사진=양승갑 기자]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이운재 지사장 [사진=양승갑 기자]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이운재 지사장은 최근 테크월드와의 인터뷰에서 고객 요구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사 제품을 소개하며 비슷한 스펙의 타사 제품들 사이에서 텔레다인르크로이 제품이 가지는 차별화된 경쟁 우위 요소를 강조했다. 이 지사장은 1995년 텔레다인르크로이 입사를 시작으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에서 근무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오실로스코프 및 관련 테스트,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오실로스코프는 엔지니어가 고성능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자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복잡한 전자 신호를 측정, 분석하는 데 사용한다. 현재 텔레다인르크로이의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부터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 주목되는 계측기 시장, 발 빠른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경쟁력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가상현실 등 신규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새로운 솔루션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추세다. 이 가운데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계측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지속적으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고 고사양화되면서 이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계측기 시장 역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이 지사장은 “클라우드 환경의 가속화, AI 출현, 반도체와 전자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계측기 산업이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시장 추세에 주목해 텔레다인르크로이는 항상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대용량 데이터 전송 및 그린에너지 관련 산업에 맞춰 고객 요구사항에 맞는 장비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Always 12bit’ 기술이 적용된 65㎓ 하이엔드 오실로스코프부터 1㎓의 오실로스코프가 예시다.

이 지사장은 다양한 제품군, 차별화된 기술력 등을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경쟁력으로 꼽았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측정, 분석을 수행하는 장비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제공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지사장은 “이런 노력에 힘입어 세계 최초로 실시간 100㎓ 대역폭을 지원하는 디지털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한 바 있으며 미래 기술을 위한 새로운 측정법과 기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실제로 다양한 산업의 현장에서 핵심기술로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실로스코프 이외에도 TDR, S-파라미터 분석기 및 다양한 테스트에 필요한 Power Supply, Digital Multimeters, LCR Meters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신제품 'WaveMaster 8000HD' [사진=텔레다인르크로이]
텔레다인르크로이의 신제품 'WaveMaster 8000HD' [사진=텔레다인르크로이]

 

▶ 65㎓ 12비트 지원하는 오실로스코프 ‘WaveMaster 8000HD’

특히 이 지사장은 지난 9월 출시한 ‘WaveMaster 8000HD’를 소개하며 이전 제품에 비해 성능이 크게 개선됐다고 강조했다. WaveMaster 8000HD는 고대역폭, 고분해능 오실로스코프로써 20~65㎓ 전대역폭에서 항상 12비트를 제공하며 8Gpts(기가 포인트) 수집 메모리를 지원한다. 텔레다인르크로에이에 따르면 이 성능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차세대 시리얼 데이터 기술 테스트에 필요한 새로운 SDA Expert 시리얼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옵션도 추가했다. 검증 및 디버그 측면에서 성능 향상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이 지사장은 “WaveMaster 8000HD는 복잡한 링크 및 고속 임베디드 시스템 디버깅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최첨단 시리얼 데이터 기술 특성화 및 컴플라이언스 검증에 필요한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분석법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 제품과 비교해 대역폭과 샘플 속도를 두 배 이상으로 증가시켰다. 경쟁사의 오실로스코프와 비교하면 4배 이상의 해상도와 획득 메모리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WaveMaster 8000HD는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전송을 위해 시리얼 데이터 분석에도 중점을 두었다. AI, 자율주행, 가상현실의 발전으로 데이터 전송 및 저장 용량의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즉, 더 빠른 통신 속도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런 수요에 주목해 WaveMaster 8000HD는 PCIe 6.0 및 USB4 Specification v2.0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PCIe 6.0은 초당 64기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USB4 Specification v2.0의 경우 초당 80Gbps(기가비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이 지사장은 “두 가지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버전에서는 다중 레벨 펄스 진폭 변조 신호를 사용한다”며 “속도의 증가와 다중 레벨 신호 방식을 적용한 데이터 신호 측정에서는 높은 오실로스코프 대역폭과 해상도가 모두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WaveMaster 8000HD는 최대 65㎓ 대역폭과 12비트 해상도를 제공하며 차세대 시리얼 데이터 인터페이스 특성을 파악하는 데 매우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디자인과 UI 부분에서도 작업 효율성을 고려해 설계했다고 이야기한다.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터치스크린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MAUI(Most Advanced User Interface) 원터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장착했다.

이 지사장은 “기술 복잡성이 높아짐에 따라 엔지니어가 분석해야 할 신호도 더욱 복잡해져 측정 및 분석에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게 됐다”며 “최근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디지털 오실로스코프는 예전에 제공되는 것보다 훨씬 사용하기가 쉽다

이어 “스마트폰과 유사한 터치 동작을 제공하므로 일반적인 작업을 매우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앞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양승갑 기자]
이 지사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앞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양승갑 기자]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 앞서 지원할 것

파트너사로부터 긍정적인 반응도 얻고 있다. 인텔 기술 이니셔티브 부문 책임자 짐 파파스(Jim Pappas)는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텔레다인르크로이가) 산업용 I/O 요구사항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기업 대만 그래니트 리버 랩스가 전기 테스트 벤치에 텔레다인르크로이의 ‘LabMaster 10 Zi-A 오실로스코프’를 선택하기도 했다.

이 지사장은 “이미 개발 단계에서 주요 고객들과 필요한 솔루션에 대한 밀접한 협력으로 장비의 성능과 편의성에서 인정을 받았다”며 “기대 이상으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시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신제품이 시장의 필요성에 정확히 대응하고 개발된 장비인 것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지사장은 텔레다인르크로이의 목표를 소개하며 고객 요구사항에 걸맞은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지사장은 “기술 발전의 첨단에서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을 누구보다 앞서 지원하고자 하는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기본 정책은 선도 기술의 출현에 맞는 제품 출시와 기술 지원이다”며 “현재 미드레인지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제품군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현대 시리얼 데이터 기술은 이전보다 더 빠른 분석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텔레다인르크로이는 항상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신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더 정확한 신호 분석과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엔지니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