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및 효율성, 보안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 수립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자사의 4세대 블루투스 LE SoC 제품군인 nRF54 시리즈에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딕의 nRF54L [사진=노르딕]
노르딕의 nRF54L [사진=노르딕]

새로운 nRF54L 시리즈는 2015년 출시 이후 수많은 고객들에게 채택돼 수십억 개가 공급된 SoC인 nRF52 시리즈의 후속 제품이다.

nRF54L 시리즈의 첫 번째 SoC인 nRF54L15는 차세대 무선 IoT 제품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솔루션이다. 이 SoC는 의료 및 헬스케어, 스마트 홈, 산업용 IoT를 비롯해 VR/AR, PC 액세서리, 리모콘 및 게임 컨트롤러 등 여러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nRF54L 시리즈는 최근 발표된 nRF54H 시리즈를 보완한다. nRF54L 시리즈는 범용 제품에서 첨단 기기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적용이 가능한 반면 nRF54H 시리즈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혁신적인 IoT 제품에 필요한 뛰어난 프로세싱 성능과 대용량 메모리를 보유하고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스벤-토르 라르센(Svenn-Tore Larsen) CEO는 “노르딕은 nRF54L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블루투스 LE 선도 기업이자 저전력 무선 IoT 기술 분야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노르딕은 세계 최고의 저전력 무선 엔지니어링 팀과 확고한 R&D에 대한 투자 의지를 바탕으로 저전력 무선 기술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다시 한번 수립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수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시리즈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것은 물론 훨씬 더 혁신적인 설계를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nRF54L 시리즈는 TSMC의 22ULL(22nm) 프로세스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반면 nRF54H 시리즈는 글로벌파운드리의 22FDX(22나노) 프로세스를 이용해 생산되고 있다. 노르딕은 공급망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두 곳의 웨이퍼 공급업체에 투자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세일즈 및 마케팅 부문 기에르 랑엘란드(Geir Langeland) 수석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야기됐던 여러 도전적 과제들로부터 매우 유의미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며 “고객의 궁극적인 이익을 도모하고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서로 다른 지역에 위치한 두 개의 제조시설을 활용하면서 공급망을 다각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