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가 멀티플랫폼 미디어 컴퍼니 그램퍼스의 블록체인 전문자회사인 '그램퍼스 씨더블유씨(CWC)'와 손잡고 웹3 게임 ‘프로젝트F‘와 ‘쥬시 어드벤처‘를 각각 내년 상반기 출시하기로 계약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이스크라]
[사진=이스크라]

이스크라는 웹 3.0을 기반으로 게임 론칭부터 거버넌스 토큰(투표권을 행사하는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달 수집형 배틀 RPG게임 클래시몬을 출시하고 베이스의 온체인서머 이벤트를 통해 총 8만 건 이상의 NFT 민팅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디앱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의 베이스 메인넷 섹션에서 고유 활성 지갑수(UAW) 기준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스크라가 앞서 그램퍼스 CWC와 출시한 노마 인 메타랜드는 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요리 타이쿤 쿠킹어드벤처의 웹 3.0 리부트 게임이다. 지난 7월 말 론칭해 미국과 브라질,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비롯, 스페인과 중국 및 일본까지 글로벌 진출에 성공했다. 출시 한 달 만에 일간활성사용자(DAU)가 평균 1만 명을 넘기도 했다.

이스크라가 새롭게 출시를 준비하는 프로젝트F는 다양한 무기로 심해의 신비로운 생물들을 포획하는 피쉬슈터 장르 게임이다. 쥬시 어드벤처는 동물의 숲에 떨어진 거대한 과일 믹서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온라인 TPS 게임이다. 두 가지 게임 모두 그램퍼스 CWC와 손잡고 출시에 나서며 내년 상반기 정식 론칭 예정이다.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노마 인 메타랜드에 더불어 프로젝트 F와 쥬시 어드벤처의 출시 준비를 이스크라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웹3 게임의 가능성을 구체화하고 커뮤니티 참여와 경험 확장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기에 이스크라 같은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이 아주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스크라 이홍규 대표는 “그램퍼스 CWC의 기대작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웹3 퍼블리싱 파트너로 이스크라의 역량을 증명한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그램퍼스 CWC같은 역량있는 파트너들과 프로덕트 및 게임 개발에서 협력하고 멀티체인 전략 등을 기반으로 기존 플레이어 대비 진일보한 웹3 게이밍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