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우리사주청약을 진행한 결과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클로봇의 우리사주조합원 대상 우리사주청약을 실시했으며 발행한 유상증자를 100% 마감했다.

[로고=클로봇]
[로고=클로봇]

이는 우리사주 조합원 약 90%가 청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룬 결과이며 임직원들이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조합원에게 배정된 우리사주는 지난 5일 납입을 마쳤으며 총 납입금액은 21억원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로봇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클로봇은 서비스로봇 산업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클로봇 김창구 대표이사는 “이번 우리사주조합 100% 청약의 의미는 앞으로 나아갈 클로봇에 대한 임직원의 믿음으로 볼 수 있다”라며 “클로봇만의 경쟁력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술특례 상장에 대한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클로봇은 자율주행 로봇 카멜레온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 이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 크롬스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물류, 제조, 병원,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시키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뚜렷한 성장세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어 내년 하반기 예정인 상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 있다. 2017년 5월 국내 지능형로봇 전문가그룹이 설립한 클로봇은 국내 1위 B2B 로봇 서비스 기업으로 지난 5년간 6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KT, 현대자동차, 한국문화정보원 등 고객사에 다양한 실내 자율주행 로봇과 서비스를 공급했으며, 이 외에도 비즈니스에 서비스로봇 도입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우선 고려 대상으로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중이다.

클로봇은 이기종 로봇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목표로 2020년 클라우드 기반 멀티 로봇 관리 시스템 크롬스(CROMS)를 출시했다. 2021년 범용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을 공식 출시하고 다양한 물류, 로봇 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