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로봇 그리퍼 브랜드 그립팜(GriPalm)(하비스탕스 부스번호 : F30)과 진공 자동화 전문 기업 PA코리아가 지난 11일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립팜과 PA코리아가 개발한 20kg 박스 이송용 그리퍼 [사진=하비스탕스]
그립팜과 PA코리아가 개발한 20kg 박스 이송용 그리퍼 [사진=하비스탕스]

양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그립팜의 경량 맞춤형 그리퍼 설계 및 제조 기술과 PA코리아의 진공 전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로봇 자동화를 위한 더욱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진공 그리퍼 솔루션 제공에 나섰다.

Bespoke 서비스의 핵심은 맞춤화에 있다. 로봇은 서비스, 제조 등 모든 분야에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로봇의 제한된 페이로드와 기성 그리퍼의 형상적 한계나 높은 비용과 무게로 인해 로봇 사용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의 고민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양사는 그리퍼 제조 및 진공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결합해 로봇 작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가볍고 안정적인 진공 그리퍼 해결책을 제공해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그립팜과 PA코리아는 10월 11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소개한다. 전시장에서는 로봇 자동화 현장에 적용된 다양한 맞춤형 진공 그리퍼 사례를 소개 및 시연하며 그리퍼 제품 및 진공 부품을 출품한다.

한편 그립팜은 로봇용 그리퍼 전문 브랜드로 적층 제조 전문 설계 기업인 하비스탕스가 2021년에 출시했다. 가반 하중이 제한적인 협동로봇에 가볍고 튼튼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그리퍼를 제공하고자 개발했다.

그립팜은 설계 자유도가 높은 3D프린팅, 최적 설계 기술 및 고강도 탄소 복합소재를 활용해 가볍지만 강하고 맞춤화된 그리퍼를 제공하며 그리퍼 자동 설계 시스템, 로봇 컨피규레이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