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음성합성기술(nVoice) 활용해 정확한 발음 제공

네이버 뉴스가 영문 뉴스에 이어 국문 뉴스에서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1월29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 이용자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영문 기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어 영문뿐 아니라 국문 뉴스에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추가 적용함으로써 이용자들은 화면을 보지 않고도 다양한 뉴스를 음성으로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네이버, 국문 뉴스 ‘오디오 지원 서비스’ 시작

이를 통해, 시력이 좋지 않거나 작은 모바일 화면을 통해 뉴스를 접할 일이 많은 이용자들에게는 조금 더 쉽고 편리하게 뉴스를 접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됐다. 특히 매일 아침 모바일 네이버 뉴스에 반영되는 각 언론사의 조간신문에서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은 주요한 이슈가 담긴 조간신문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영문 뉴스의 경우, 음성 속도 조절이 가능해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에 영어 공부를 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의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예정입니다. 보행 혹은 운전 중에 기사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들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한 방법으로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측은 “이용자들이 정확한 발음으로 뉴스를 들을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음성합성엔진인 ‘nVoice’를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TTS, Text to Speech)에 적용했다”며, “보다 편리한 뉴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오 지원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되는 기사의 제목 옆에 위치한 ‘본문듣기’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