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및 운영에 증강 현실과 현장 제어 기술 제공”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다쏘시스템이 제조 및 운영을 위한 조립 지원 및 품질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업체인 디오타(Diota)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다쏘시스템]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은 이번 인수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작업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버추얼 트윈 경험으로 확장시켜 항공우주 및 국방산업, 산업 장비, 운송 및 모빌리티 산업의 고객이 복잡한 산업 프로세스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디오타는 2009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이후 디지털 지원 운영 및 디지털 기반 검사 로봇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산업 기업이 디지털 혁신의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는데 지원해 온 기업이다. 

인터랙티브 3D, AR, 컴퓨터 비전, AI, 딥러닝과 같은 첨단 기술은 제조 제품의 생산 및 유지 관리를 담당하는 백오피스 엔지니어링과 현장 운영을 연결해 생산성 향상, 제품 품질 향상, 작업 지시 및 안전성 강화에 기여했다.

디오타의 솔루션은 BAE 시스템즈(BAE Systems), 다쏘 에비에이션(Dassault Aviation), 이베코(Iveco), 라테코에르(Latécoère), 네이벌 그룹(Naval Group), 오라노(ORANO), 사프란(Safran), 스텔란티스(Stellantis),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Thales Alenia Space) 등을 포함해 전 세계 16개국에서 100개 이상의 제조 기업에서 사용 중이다.

다쏘시스템은 디오타의 솔루션을 자사 델미아(DELMIA)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예정이다. 델미아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수준의 인텔리전스 및 의사 결정을 통해 제조, 공급망, 물류 및 서비스 분야에서 원활환 협업으로 모델링, 최적화, 그리고 실행하는데 사용된다.

다쏘시스템은 델미아에 디오타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버추얼 트윈과 실제 현장의 데이터를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고 제조 운영을 위한 디지털 목업 및 관련 디지털 프로세스의 활용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를 통해 관련 고객은 매우 복잡한 작업을 처음부터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버추얼 트윈을 품질관리 자료로 사용해 ▲지속적인 개선 방법 채택 ▲추적성 향상 ▲지적 재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