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하드웨어 보안 모듈 탑재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산업 및 가전 애플리케이션 보호를 위한 임베디드 하드웨어 보안 모듈이 탑재된 PIC32CZ CA, 32비트 MCU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이는 개발자들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더 용이하게 보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300 MHz Arm Cortex-M7 프로세서 기반, 통합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Hardware Security Module) 그리고 다양한 커넥티비티 및 플래시 메모리 옵션 등 개발하는데 더욱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PIC32CZ CA 제품군은 통합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이 통합된 버전인 PIC32CZ CA90과 통합되지 않은 버전인 PIC32CZ CA80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PIC32CZ CA90의 HSM은 모놀리식 솔루션으로 산업 및 가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더욱 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HSM은 별도의 MCU가 내장된 보안 서브시스템으로 작동되며 이 MCU는 펌웨어 및 하드웨어 보안 부팅, 키 저장, 암호화 가속화, 순수 난수 생성기 등의 보안 기능을 실행한다.
 
추가적인 보안 강화가 필요한 제품을 위해 PIC32CZ CA90제품군의 경우에는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을 초기화하고 구성하는 공장 프로비저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즉시 배포가 가능하도록 준비된 사전 프로비저닝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트러스트 플랫폼 개발 스위트는 인-하우스 보안 프로비저닝 도구로 대규모 또는 소량 생산 시 안전한 공급망 채널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32비트 MCU 사업부 로드 드레이크(Rod Drake) 부사장은 “PIC32CZ CA MCU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개발 단계에서 임베디드 보안 기능을 더욱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PIC32CZ CA MCU 제품군은 매우 다재다능한 MCU로 소량 생산 시에는 공장 프로비저닝 같은 옵션과 커넥티비티 및 메모리와 같은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춤형 구성을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PIC32CZ CA MCU 제품군은 USART/UART, I2C, SPI, CAN FD, 고속 USB 및 기가비트 이더넷을 포함한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사용해 구성될 수 있으며 이더넷 옵션에는 IEEE 1588 표준을 기반으로 한 오디오 비디오 브리징(AVB) 및 정밀 시간 프로토콜(PTP)이 포함돼 있다.
 
이런 디바이스들은 데이터 손상을 완화하기 위해 2MB, 4MB, 또는 8MB의 온보드 플래시, 1MB의 SRAM 및 오류 정정 코드(ECC: Error Correction Code) 메모리로 확장 가능하다.
 
PIC32CZ CA MCU는 마이크로칩의 다양한 PIC32 및 SAM 제품군에 속하는 가장 최신의 32비트 MCU로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 여러가지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해 혁신적인 제품을 맞춤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