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센서, 소프트웨어, 자율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기업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가 국내 사출 금형 제조사 ‘한국몰드’에 자사 워크엔씨(WORKNC)와 m&h 프로브, 레이저 트래커 및 다관절 측정기 등 토탈 제조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자동차 부품 가공 및 정밀 측정 작업을 위해 사용된 헥사곤 토탈 제조 솔루션 [사진=헥사곤]
자동차 부품 가공 및 정밀 측정 작업을 위해 사용된 헥사곤 토탈 제조 솔루션 [사진=헥사곤]

워크엔씨는 금형산업에 특화된 자동화 CAM 소프트웨어로 3축부터 5축가공에 이르기까지 서페이스 또는 솔리드 모델의 CNC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한국몰드는 헥사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공조건 DB를 구축해 현재 워크엔씨 이용률을 평균적으로 80%이상을 상회하고 있다. 

한국몰드 NC 가공팀은 ”헥사곤과의 협력으로 약 50%가량의 획기적인 가공시간 절감이 가능했다”며 “시간과 정밀도가 중요한 제조업의 특성상 워크엔씨는 일반 CAM 소프트웨어보다 조도, 편집, 황삭 및 잔삭 가공에 뛰어난 성능으로 초정밀 금형과 제품 생산에 압도적인 이점을 보유한다”고 전했다.

고품질 정밀 측정에 사용된 레이저 트래커와 다관절 측정기는 1초당 120만 포인트로 빠르며 20㎛이내의 초정밀하고 신속한 작업을 지원한다. 이에 한국몰드 품질관리팀은 “헥사곤사의 장비는 단기 교육 이수만으로 바로 실무에 활용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제조 데이터를 누적해 보다 나은 공정과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어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성브라이언 사장은 “한국몰드의 생산공정 고도화에 헥사곤의 제조 공정 최적화 통합 솔루션을 도입해 큰 성과를 도출하였다”며 “보다 많은 국내 우수 제조사들이 헥사곤의 맞춤 솔루션을 통해 역량 향상, 효율화,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몰드에서 금형 정밀가공을 위해 사용된 CAM 소프트웨어 워크엔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진행되는 2023 소부장뿌리기술대전 및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대구엑스포에서 진행되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내 헥사곤 부스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몰드의 초정밀 사출 금형 생산에 사용된 실제 적용사례에 대한 정보는 헥사곤의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