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취리히 기반의 스타트업 3db Access AG(3db)를 인수했다고 5일 발표했다.

[사진=인피니언]
[사진=인피니언]

이 회사는 보안 저전력 UWB(초광대역)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미 주요 자동차 브랜드가 선호하는 IP 제공 업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인피니언은 보안 스마트 액세스, 정밀한 위치 추적 및 향상된 센싱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인피니언은 이제 와이파이, 블루투스, 블루투스 LE 및 NFC 솔루션을 포함한 커넥티비티 제품군에 UWB를 추가하게 됐다.

첫 번째 IoT 사용 사례에는 보안 액세스 및 인증, 정확한 위치 추적 및 실내 내비게이션, UWB 레이더 구현을 활용한 재실 감지 등이 포함된다. 인피니언은 3db 주식 100%를 인수하며 거래 금액은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역동적인 UWB 시장과 수많은 제조업체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공급업체들은 연구 활동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이제 인피니언과 3db는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취리히 연방 공과대학교(ETH)에서 분사한 3db는 ET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고 인피니언은 보안적인 위치 추적 및 센싱을 위해 관련 표준화 기구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인피니언 커넥티드 보안 시스템 사업부 토마스 로스텍(Thomas Rosteck) 사장은 “UWB 기술에 대한 3db의 전문성은 보안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시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한 인피니언의 IoT 로드맵을 가속화한다”며 “ABI 리서치에 따르면 UWB 칩셋 시장이 연간 13%씩 성장해 2028년에는 약 3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제 양사는 저전력 소비, 향상된 물리 계층 보안, 풍부한 기능의 무선 주파수(RF) 프론트엔드 구성, 현지화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결합한 완전한 시스템 솔루션을 함께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 59개의 R&D 센터를 보유한 인피니언은 현재 3만 10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매출의 13%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