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비용절감 및 고밀도, 고성능 시스템 구현 제공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DLA) 인증을 받은 바 있는 RT(내방사선) PolarFire FPGA 제품이 QML 클래스 Q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이 인증은 엔트리 레벨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인증이자 표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개발자들이 RT PolarFire FPGA 제품을 항공우주 시스템에 더욱 쉽게 구현 및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ML 인증은 DLA에서 관리하는 특정 성능 및 품질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표준화돼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QML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계 프로세스를 더욱 간소화할 수 있다.

저전력 및 리프로그래머블 RT PolarFire FPGA 제품군은 보다 확장된 논리 밀도와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해 신호 처리량을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여타의 SRAM 기반 FPGA 제품들과 달리 RT PolarFire FPGA제품은 방사선 환경에서 구성 단일 이벤트 업셋(SEU) 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방사선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별도의 완화 조치가 필요하지 않아 엔지니어링 비용 및 제품 제조에 필요한 자재 및 부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QML 클래스 Q의 기준 자격 표준인 MIL-STD-883B는 해당 마이크로전자 디바이스들이 군수산업 및 항공우주 전자시스템에 적합한지 여부를 테스트하기 위한 엄격한 방법을 규정하고 있다.

RT PolarFire FPGA 제품군은 QML 클래스 Q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방위산업 및 우주 환경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자연 요소의 유해 및 가혹한 환경 조건에서도 잘 견뎌내고 작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쳤다.

마이크로칩 FPGA 전략부 샤킬 피이라(Shakeel Peera) 마케팅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FPGA 포트폴리오 중에서 RT PolarFire FPGA는 그 어느 제품들보다도 높은 수준의 밀도와 성능을 보유해 위성 신호 처리 혼잡을 줄여준다”며 “마이크로칩은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QML 클래스 Q 인증 통과는 하나의 이정표가 돼 앞으로 고객들이 더욱 큰 확신을 갖고 마이크로칩 디바이스로 항공우주 시스템을 설계해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RT PolarFire FPGA 제품군은 QML 클래스 Q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부품 품질을 요구하는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마이크로칩은 이번 QML 클래스 Q 인증 획득을 통해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있어 RT PolarFire FPGA 제품군의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입증해 나가며 향후 QML 클래스 V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