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클라우드)가 자사 DaaS 상품인 ‘NHN Cloud Virtual Desktop(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이 CSAP인증(클라우드보안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사진=NHN클라우드]

CSAP인증은 국가/공공기관에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보안 평가·인증제도이다. 공공 영역에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평가 절차에 따라 CSAP 인증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은 이번 CSAP 인증에 참여해 서비스 연속성 관리, 데이터 보호 등 평가 항목을 충족하며 DaaS 유형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NHN클라우드는 IaaS부터 PaaS, DaaS까지 전 영역에서 CSAP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앞으로 NHN클라우드는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을 필두로 공공 DaaS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금융 영역에서도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의 검증된 보안성을 바탕으로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은 NHN클라우드가 온전히 자체 역량으로 완성한 DaaS 상품이다. NHN클라우드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DaaS/VDI 전문 자회사 NHN크로센트의 가상화 기술력을 융합해 오픈스택 기반으로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을 개발했다. 서비스 안정성 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이며 이번 인증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또한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은 오픈스택 기반 DaaS로써 동일한 오픈스택 기반의 IaaS인 NHN클라우드 서비스 위에서 원활히 구동한다. 타사 솔루션과의 결합이 요구되지 않아 이기종 연결을 위해 별도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지 않은 차별화된 DaaS 상품이다. 인프라 선투자없이 필요에 따라 신속한 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다는 비즈니스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은 공공분야에서 다수 고객사례로 검증된 NHN클라우드 인프라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맞춤형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공공 망분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백신, 내PC지키미 등 보안 SW와 보안 관리자에게 도움이 되는 암호화 전송, 키 입력 로깅 방지 등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지원 및 편의성 강화도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의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전용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신속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수행한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이번 DaaS 인증 획득으로 NHN클라우드는 IaaS부터 PaaS, DaaS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인증을 획득한 CSP로 발돋움했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술 발전에 빠르게 대응하며 기반 기술인 오픈스택 역량을 꾸준히 갈고닦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