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화웨이가 대표 연례 행사인 화웨이 커넥트 2023(Huawei Connect 2023)에서 ‘모든 곳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F5G의 진화’를 주제로 서밋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화웨이 옵티컬 제품 라인 리차드 진(Richard Jin)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화웨이]
화웨이 옵티컬 제품 라인 리차드 진(Richard Jin)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화웨이]

이 자리에서 화웨이는 전력, 교육, 부동산, 제조, 의료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와 F5G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 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화웨이 옵티컬 제품 라인 리차드 진(Richard Jin)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점차 더 많은 분야에 AI가 적용되면서 센싱과 연결성에 대한 업계의 새로운 요구가 등장하고 있다”며 “산업 인텔리전스는 센싱 네트워크와 올-옵티컬(all-optical)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산업 인텔리전스의 진화에 발맞춰 ▲산업용 센싱 ▲올-옵티컬 캠퍼스 네트워크 ▲WAN 생산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 인터커넥트(interconnect) ▲주거용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I 활용 산업을 강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F5G 제품 및 솔루션도 출시했다.

화웨이가 새롭게 발표한 FTTO(Fiber to the Office) 2.0 솔루션은 XGS-PON (상, 하향 모두 10Gbps 인터넷 속도 제공이 가능한 차세대 광전송 기술) Pro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s), 데스크탑에 각각 12.5G~25G, 2.5G~10G, 2.5G 주파수를 지원해 친환경 10G 올-옵티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캠퍼스 인텔리전스를 활성화한다. 

초광대역, 간소화, 고품질, 친환경 네트워크를 특징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가상 시뮬레이션 교육 및 의료 AI 지원 진단 등의 시나리오에 적용돼 하나의 광섬유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며 차세대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한편 앞으로도 화웨이는 F5G 진화를 기반으로 혁신을 지속하고 선도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며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다양한 산업의 지능형 발전을 촉진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