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생산능력 확대로 시장 회복기 준비…전년比 1만1천장 증가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전문기업 DB하이텍이 최근 8인치 파운드리 생산능력을 월간 15만 1000장 규모로 확대하면서 향후 시장 회복기에 대비한 선제적인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DB하이텍 부천 캠퍼스 전경 [사진=DB하이텍]
DB하이텍 부천 캠퍼스 전경 [사진=DB하이텍]

DB하이텍은 생산능력을 지난해 말 기준 14만 장에서 1만 1000장 늘렸다. 특히 경쟁우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력반도체 중심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함으로써 시장 회복기에 더욱 빠르고 강한 반등을 노리겠다는 설명이다.

전력반도체는 모바일, 가전부터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다품종 소량 생산을 특징으로 하고 있어 타 제품군에 비해 경기 변동에 안정적이다. 회복 탄력성이 좋아 경기 반등 시에도 빠르게 반응하여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비해 선제적 투자를 진행했다”며 “장비 증설 이외에도 각 장비의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활동을 병행해 전체적인 생산능력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DB하이텍 Fab1은 9만 1000장, Fab2는 6만 장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Fab1에서는 DB하이텍의 대표 공정 중 하나인 BCDMOS를 비롯한 전력반도체를 중점적으로 생산한다. Fab2는 BCDMOS 등 전력반도체와 이미지센서 등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DB하이텍의 생산능력은 2014년 흑자전환 당시 9만 6000장에서 현재 15만 1000장으로 약 60% 확대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