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스마트한 의사결정과 빠른 반응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온세미는 자율주행 차량의 시야를 향상시키고 안전성을 개선하는 하이퍼룩스(Hyperlux) 이미지 센서 제품군 드라이버를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에 지원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온세미 하이퍼룩스 이미지 센서 제품군 [사진=온세미]
온세미 하이퍼룩스 이미지 센서 제품군 [사진=온세미]

이런 강력한 기술 조합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은 모든 센서 조건에서 더 많은 디테일을 포착하는 최고의 이미지 품질로 센서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자율주행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비전 시스템이다. 하이퍼룩스 이미지 센서는 노출 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이 탁월한 디테일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사각지대를 방지한다. 

또한 최고 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해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이 뛰어난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센서는 엔비디아 플랫폼의 효율적인 아키텍처와 결합해 업계 최고의 저전력 소비를 제공하며 자율주행 차량(AV) 작동에 사용할 수 있는 최저 전력 옵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드라이브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펌웨어로 구성된 확장 가능한 개방형 AI 플랫폼으로 함께 작동해 자동화와 자율주행 차량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세미의 오토모티브 센싱 사업부 크리스 아담스(Chris Adams) 부사장은 "자율주행 차량에는 탁월한 이미지 품질이 필수적이며 차량은 운전자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야 한다"며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 일부에 하이퍼룩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제조업체는 운전자보다 먼저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피하기 위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다. 이는 완전 자율주행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다"고 말했다.

하이퍼룩스 이미지 센서는 이런 기대치를 충족하면서 150dB HDR을 제공하는 현재 사용 가능한 유일한 센서다. 

예를 들어 사람이 정면으로 보면 실명할 수도 있는 태양 아래에서 하이퍼룩스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면 자율주행 차량은 멀리서도 노란색과 빨간색 신호등을 구분할 수 있다. 매우 어두운 곳에서도 슈퍼 노출 픽셀 기술로 요구 사항을 뛰어넘는 성능을 발휘해 주행 중에 보기 어려운 사람, 동물, 사물을 포착한다.

하이퍼룩스 센서는 보다 정확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에 제공한다. 이는 다른 센서가 선명한 영상을 위해 노출 모드를 변경해야 하는 순간이나 중요한 디테일이 포함될 수 있는 프레임 누락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지연 없는 시스템은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물체를 포함해 시야에 보이는 모든 것을 보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엔비디아의 센서 에코시스템 글렌 슈스터(Glenn Schuster) 수석 디렉터는 "자율주행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구축한다는 것은 바퀴 달린 슈퍼컴퓨터가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의미한다"며 "이제 하이퍼룩스 이미지 센서가 우리 생태계의 일부가 됨에 따라 우리는 최고 수준의 시스템 성능, 기능 안전, 사이버 보안을 보장하는 OEM과 주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최상의 선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이미지 센서는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해야 한다. 극한의 온도에서는 이미지 품질이 저하돼 물체 감지, 분류와 같은 인식 작업에 대한 전체 시스템의 효율성이 떨어진다. 

하이퍼룩스 제품군은 사양 성능에 맞게 작동하고 영하 40도에서 영상 125도의 전체 차량 온도 범위에서 뷰잉(viewing)과 센싱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동급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해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또한 고온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 자동차 헤드라이트, 깜박이는 조명도 캡처해 시스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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