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스마트한 커넥티드 기기의 신속한 구현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STM32H5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풍성한 기능의 개발 보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ST가 인증 및 유지관리하는 핵심 보안 서비스를 통합한 턴키 SoC인 보안 매니저를 지원하는 첫 번째 키트 [사진=ST]
ST가 인증 및 유지관리하는 핵심 보안 서비스를 통합한 턴키 SoC인 보안 매니저를 지원하는 첫 번째 키트 [사진=ST]

STM32H5 디바이스는 스마트 센서와 스마트 가전, 산업용 컨트롤러, 네트워킹 장비, 개인용 전자기기, 의료기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프로세싱과 최첨단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STM32H573I-DK 디스커버리 키트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아날로그 주변장치, 타이머, ST ART 가속기, 미디어 인터페이스, 연산 가속기와 같은 STM32H5의 모든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업용 PLC, 모터 드라이브와 함께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전용 스마트 컨트롤러의 새로운 설계를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보기 조절장치, 통신 허브, 스마트 조명 제어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STM32H573I-DK 디스커버리 키트는 STM32H5마이크로컨트롤러,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마이크로폰을 비롯해 USB, 이더넷, 와이파이 등의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다용도 개발 보드다. 이 보드는 오디오 코덱과 플래시 메모리 그리고 확장 실드 및 도터보드를 연결하는 헤더도 포함돼 있다.

STM32CubeH5 MCU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예제 및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비롯해 STM32H5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모든 필수 구성요소를 갖추고 있다.

이 패키지는 STM32Cube 에코시스템에 완전 통합돼 있으며 여기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추가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ST는 MCU 구성 및 초기화를 지원하는 STM32CubeMX 툴도 제공한다.

2023년 3월에 출시된 STM32H5는 250MHz에서 작동하는 Arm Cortex-M33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 코어를 특징으로 하며 ST의 시큐어 매니저 시스템 온 칩 보안 솔루션을 지원하는 최초의 마이크로컨트롤러다.

MCU는 Arm TrustZone 보안 기능과 STM32Trust 프레임워크를 결합해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암호화, 증명 및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이들은 측면 채널 보호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를 내장하고 공인된 보안 인증인 PSA 레벨 3 및 SESIP3 인증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ST는 STM32H573I-DK 디스커버리 키트와 보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예제를 함께 준비했으며 STM32Cube 개발 에코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 툴과 지원을 통합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