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보안 솔루션 최초로 국내 공공시장 진입 성공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DDI)이 제공하는 사이버리즌 EDR(엔드포인트 탐지·대응) 솔루션이 해외 보안 솔루션 최초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이번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이 등록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조달청의 IT 상품 및 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은 지난해 보안업계 대표 테스트인 ‘마이터 어택 평가’ 기준에서 109개 항목을 100% 탐지해낸 바 있으며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분야에서 리더(Leader)로 등재된 솔루션이다. 하나의 에이전트로 CPU 부하가 적으며 안정성과 성능이 뛰어난 점을 장점으로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최초의 해외 솔루션이 됐다.

DDI가 제공하는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은 컴퓨터, 모바일, 서버 등에서 발생하는 악성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 및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다층 방어 솔루션이다.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와 같은 위협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행동분석 머신러닝 등으로 실시간 자동 탐지해 사전에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인 UI로 가시성이 뛰어나 악성행위 탐지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은 ▲보안분석가 1인당 20만 개 이상의 엔드포인트 분석(업계 최다 분석량) ▲가장 높은 멀웨어 탐지력 ▲가장 적은 멀웨어 오탐률 등의 강점을 지닌다.

한편 DDI는 지난해 9월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에 대한 GS(Good Software) 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면서 공공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보안성 등 9가지 요소를 평가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해주는 국가 인증 제도로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