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일즈포스]
[사진=세일즈포스]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세일즈포스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연례행사인 ‘드림포스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림포스는 개발,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등 각 분야의 마켓 리더들이 직접 등단해 디지털 트렌드와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글로벌 최대 IT 연례행사다. 올해는 생성형 AI, 데이터, CRM 등 혁신 기술과 세일즈포스의 신제품 및 기능, 파트너십, 고객 사례를 주제로 1500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된다.

행사 첫째 날인 12일에는 세일즈포스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가 직접 기조연설자로 등단하여 세일즈포스의 AI 전략과 비전을 포함한 혁신적인 신제품, 신기능 및 고객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오픈AI의 CEO인 샘 올트먼(Sam Altman)과의 담화를 통해 AI 기술과 CRM 간 시너지와 전 세계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디지털 혁신의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둘째 날과 마지막 날 역시 다양한 파트너쉽과 글로벌 고객 사례를 발표한다. 양일간에는 IBM 및 AWS,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브릭스 등 글로벌 IT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세일즈포스가 추구하는 생성형 AI 기반의 지속 가능한 디지털 혁신에 대해 논의한다.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 영국 히드로공항 등 모빌리티와 항공 등 분야를 넘나들며 세일즈포스 기반의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를 공개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AI와 고객 경험이 디지털 혁신의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드림포스 2023은 AI 혁신가, 전문가,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혁신의 최신 트렌드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세일즈포스는 신뢰할 수 있는 AI 사용 환경 구축과 데이터 민주화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 성공을 위한 지원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드림포스 2023은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며 세일즈포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플러스(Salesforce+)’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