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로고=클로봇]
[로고=클로봇]

이번 박람회는 대한병원협회 주최 아래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3층 C·D홀에서 개최된다. 병·의원, 유통사 등 의료산업 종사자들이 대거 참가하는 비즈니스 기회의 장으로 K-의료산업 경쟁력 제고 및 의료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클로봇은 B2B 로봇 서비스 기업으로 지난 6년간 약 8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일례로 KT, 현대자동차, 한국문화정보원 등 고객사에 다양한 실내 자율주행 로봇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클로봇은 지난 2020년과 2021년 각각 클라우드 기반 멀티 로봇 관리 시스템 크롬스와 범용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을 공식 출시하며 여러 물류, 로봇 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클로봇은 코엑스 D홀 의료로봇 구역 H19에 부스를 마련해 의료분야 서비스 로봇 공급을 위한 파트너사 확보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진료실 안내로봇, 층간 배송 로봇, 의료 물류로봇 등 물류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신규 고객사 발굴을 목표로 가상의 물류센터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별도 구성할 예정이다.

클로봇 관계자는 “의료산업 업계 내 클로봇과 로아스의 물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