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티맥스티베로가 다가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에 참가해 차세대 의료시스템에 최적화된 대표 상품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티맥스티베로]
[사진=티맥스티베로]

본 박람회는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의료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이 모여 의료 트렌드를 공유하고 융복합 헬스테크 기술들을 집중 조명한다. 티맥스티베로는 클라우드 기반의 정밀의료정보시스템(PHIS) 구축에 함께한 휴니버스글로벌, 네이버클라우드와 공동으로 참여해 차세대 의료시스템에 최적화된 자사 대표 DBMS ’티베로(Tibero)’를 소개할 예정이다.

티베로는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혹은 클라우드 어디든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사용자 맞춤형 DBMS이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높은 가용성과 레거시 시스템과의 안정적인 호환, 전문 기술 지원 역량 기반을 바탕으로 지난해 고려대의료원 PHIS에 적용, 차세대 의료 시스템에 최적화된 DBMS로써도 검증된 바 있다.

티맥스티베로 김대기 대표이사는 “최근 병원 시장은 환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함과 동시에 다양한 의료 정보를 연계해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정밀 의료’가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의료 생태계를 만들어가려는 의지가 강하다”며 “이미 다양한 병원의료 산업 현장에 공급되고 있는 티베로 역시 이러한 시장 추세를 방증하듯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 시스템에 적용 요구가 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전국 의료 기관에 자사 제품의 우수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최적의 도입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베로는 고려대의료원 산하 안암병원과 구로병원, 안산병원에 구축된 클라우드 기반의 PHIS 외에도 청주성모병원과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의 EMR(의료기관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적용, 비용 절감과 시스템 안정성을 실현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