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기계 장비에서 발생되는 무효전력으로 인한 역률 저하 개선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가 차세대 무효전력 보상 솔루션 ‘파워로직 EVC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슈나이더일릭트릭]
[사진=슈나이더일릭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차세대 무효전력 보상 솔루션 ‘파워로직 EVC+’는 저전압 전기 네트워크에서 완벽한 효율성과 안정된 전력 보상 기능을 보장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성과 가동 시간을 높인다. 이를 통해 전기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전력 품질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파워로직 EVC+는 판넬형, 벽부형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75~100kvar까지 수용 가능하며 208-408V의 전력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해당 제품은 까다로운 조건에서 작동할 수 있게 설계돼 53°C에서도 버틸 수 있을 만큼 열에 강하며 지진 테스트를 완료했다.

아울러 EMC 필터가 내장돼 있어 전자파 적합성을 충족했다.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kvar당 100-150 kg의 CO2를 사용해 전력 손실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지속 가능성 및 배출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파워로직 EVC+는 미국(UL), 캐나다(CSA), 유럽(CE)과 영국(UKCA)의 전력 표준을 따르며 IEC 61439-1&2를 준수한다. 이 제품은 공항, 병원, 상업용 빌딩 등 전기가 사용되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증 획득이 까다로운 미국(ABS), 노르웨이(DNV) 선급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선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통합 전력 관리 솔루션 ‘에코스트럭처 파워 모니터링 엑스퍼트(PME)와도 쉽게 연결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상태를 모니터링해 에너지 효율성이 낮은 기기를 파악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쉽고 빠르게 의사 결정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디지털에너지 사업부 박문환 부문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선보이는 차세대 무효전력 보상 솔루션은 15년 전 첫 출시한 이후 업데이트된 것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액티브 및 패시브 파워 솔루션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이에 각 상황 및 환경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