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자율주행 물류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유비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진로봇, (주)유비씨와 디지털 트윈 및 물류로봇 사업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 (주)유비씨와 디지털 트윈 및 물류로봇 사업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사진=유진로봇]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내에 위치한 유진로봇 사옥에서 열린 양사간 업무 협약식에는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 유비씨 조규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비씨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 특허와 국제표준 POC인증 등을 획득해 우수한 제품 품질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3개 OPC UA 국제 인증을 취득해 IT와 OT를 융합한 원천기술을 확보했으며 자동차와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해 가고 있다. 최근에는 유비씨의 디지털트윈 구축 플랫폼인 Flexing CPS를 SaaS형으로 출시해 사업의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제조현장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공장 물류자동화에 대한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물류로봇(AMR)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배경에 디지털 트윈을 접목시켜 스마트팩토리를 완성하기 위해 계획됐다.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더한 디지털 트윈 환경 구축으로, 사람이 직접 현장에 가지 않고도 작업 절차를 미리 검증할 수 있어 한 단계 높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활용할 수 있다.

유진로봇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자율주행 기술을 확산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유비씨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결합해 기술력을 강화하여 차별화된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시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유비씨의 로봇보급사업을 비롯한 정부 과제를 통해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모바일 플랫폼 고카트(GoCart)를 투입하여 잠재고객 확보에도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는 “이번 유비씨와의 협약은 최근 LG유플러스와의 협약과 더불어 35년간 쌓아온 유진로봇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국내 시장에 빠르게 확산시킬 계기가 될 것”이며 “디지털 트윈과 접목시켜 한 차원 높은 솔루션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물류 자동화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비씨 조규종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눈에 띄게 보여질 양사 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물류 사업 협력을 통해 유비씨의 디지털 트윈 기술이 더 다양한 사업분야로 넓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외에도 추가적인 사업 협력 기회를 계속해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