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미래 여는 AI 기술 혁신 사례 공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생성형 AI 기술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산업의 파트너 및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 지원하며 AI 혁신 사례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차세대 AI 기술은 조직에 막대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AI는 조직이 비즈니스, 사회,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전 세계에 분포된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 고객들은 AI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의 성장과 수익성을 도모하고 시장 진출 전략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전 세계 파트너 및 고객의 AI 혁신 가속화 및 비즈니스 성장 지원
먼저 다국적 회계 및 컨설팅 기업 KPMG는 감사, 세무, 재무 등 주요 비즈니스 영역에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애저 오픈AI 서비스 등 AI 기술을 활용해 120억 달러 상당의 점진적 성장 기회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신속하게 분석을 제공하고 전략 구축에 집중하는 등 직원 역량과 고객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어 PWC는 보험, 항공, 의료 등 다양한 산업 고객의 시간과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한 AI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스플렁크는 애저에서 클라우드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보다 유연하게 AI 보안 솔루션을 배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로써 고객은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더욱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AI 기반 신사업을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금융 및 의료 산업 전반에 걸쳐 서비스 및 고객, 직원 경험 향상
금융 및 의료업계의 AI 혁신 사례도 늘고 있다. 미국 신용평가기업 무디스는 자사의 데이터 및 분석 기능과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결합하고 이를 통해 기업 인텔리전스와 리스크 평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강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어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기업 에픽은 뉘앙스의 ‘닥스 익스프레스’ 솔루션을 탑재한 전자 건강 기록(EHR : Electronic Health Record) 시스템을 통해 환자의 방문 기록을 빠르고 안전하게 생성해 의료진의 환자 관리 업무량을 줄일 수 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에픽의 EHR 생태계 전반에 걸쳐 대화형, 생성형 AI 기술을 통합해 대규모 의료 서비스에 AI 도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픽 모듈 내에서 AI 기반의 임상 인사이트와 관리 도구에 대한 보안 액세스를 확대해 환자 관리부터 운영 효율성 및 의료 경험까지 개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긴급 인력 배치, 재정, 임상 액세스 등 오늘날 헬스케어 시스템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파일럿 솔루션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모빌리티 및 제조 산업의 운영 최적화 지원
모빌리티 및 제조 분야에서도 AI 기술을 통해 기업 운영 확장과 최적화에 나서고 있다. 메르세데츠-벤츠는 생성형 AI가 적용된 깃허브 코파일럿을 도입해 개발자 역량을 강화하고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있다. 제너럴모터스 역시 해당 기술을 활용해 개발 도구 체인을 재구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코드 제안을 생성, 신규 개발자가 빠르게 온보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타이어 제조 전문 업체 굿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통해 직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켰으며 카맥스는 애저 오픈AI 서비스와 대형언어모델을 활용해 웹사이트에 대한 고객 트래픽을 높이고 수익 창출과 비용절감 효과를 거뒀다.

직원 교육 및 채용 간소화에도 효과적이다. 소프트웨어 기업 SAP은 자체 인적자원관리 솔루션 시스템 SAP 석세스팩터스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및 비바 러닝을 통합한다. 워드에서 코파일럿을 사용해 채용 직무 설명을 상황에 맞게 조정 및 검토할 뿐만 아니라 애저 오픈AI 서비스의 API를 활용해 지원자 이력이나 직무 내용을 기반으로 자동 생성된 인터뷰 질문의 프롬프트를 팀즈(Teams) 내에서 면접관에게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비바 러닝 코파일럿은 직원의 경력과 목표에 맞춰 개인화된 학습 권장 사항을 제공해 리더가 직원의 스킬과 교육을 더 쉽게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저드슨 알소프 수석 부사장 겸 CCO(Chief Commercial Officer)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조직이 AI 여정의 전 단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진보한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 고객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기술 혁신을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고 산업의 미래를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