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ache 4.0 기술 및 NVMe PCIe Gen 4.0 첫 적용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신제품 ‘WD 블루 SN580 NVMe SSD’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WD 블루 SN580 NVMe SSD [사진=웨스턴디지털]
WD 블루 SN580 NVMe SSD [사진=웨스턴디지털]

이번 신제품은 NVMe PCIe Gen 4.0 내장 플래시 드라이브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문가와 애호가에게 사용 중인 PC 환경이나 조립 PC 구성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시각적인 화려함과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으며 고품질 콘텐츠의 생산 및 소비를 지원하는 기술이 함께 발전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와 학생, 전문가에게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높은 속도와 신뢰성을 겸비한 솔루션이 필수적이다.

WD 블루 SN580 NVMe SSD는 WD 블루 포트폴리오 제품 중 nCache 4.0 기술과 NVMe PCIe Gen 4.0이 처음 적용된 드라이브로 전문가는 물론 조립 PC 유저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로딩 및 파일 전송 시간에 대한 걱정 없이 각자의 필수적인 활동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신제품 WD 블루 SN580 NVMe SSD의 주요 특징으로는 ▲NVMe PCIe Gen 4.0 ▲nCache 4.0 기술 ▲슬림한 디자인 ▲신뢰성 ▲낮은 전력 소모량 등이다.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및 엔터프라이즈 SSD 부문 에릭 스패넛 부사장은 “크리에이터의 워크플로우가 고부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4K를 비롯한 대용량 멀티미디어 자료로 인해 더욱 복잡해지고 있어 긴 로딩 시간으로 인한 불편함을 쉽게 겪을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WD 블루 SN580 NVMe SSD는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으로 전문가와 크리에이터가 파일 전송 및 프로그램 로딩으로 인해 긴 시간 동안 기다리는 일 없이 상상력을 곧바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