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원뱅크‧콕뱅크의 고객 중심 슈퍼앱으로 변신

NH농협은행 전경사진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전경사진 [사진=NH농협은행]

 

[테크월드뉴스=주가영 기자] NH농협은행의 고객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22일 NH농협은행 IT부문은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구축’사업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협은행이 2020년부터 추진해 온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의 마지막 단계다. 고객중심 초혁신 디지털뱅크 구현을 위해 은행·상호 디지털금융 전 시스템을 오는 2025년 2월까지 신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전면 재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고객 중심의 UI/UX 개편을 통한 쉽고 편리한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에 있다. 개인 맞춤형 상품 검색 및 직관적인 상품가입으로 고객 여정 흐름에 맞는 적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간편뱅크 기반의 올원뱅크를 카드, 보험, 증권 등 종합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고객 중심 슈퍼앱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계획이다.

박수기 IT부문 부행장은 “이번 사업은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의 미래금융을 선도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로 더 쉽고, 더 편하고, 더 친절한 디지털금융 플랫폼을 구현할 예정”이라며 “성공적인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중심 초혁신 디지털뱅크’로 도약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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