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식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생성형 AI에 관한 강연을 하는 모습 [사진=NH농협은행]
김대식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생성형 AI에 관한 강연을 하는 모습 [사진=NH농협은행]

 

[테크월드뉴스=주가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이석용 은행장과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성형 AI 시대의 변화와 기회’를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개최했다.

강연자로 나선 김대식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는 ▲생성형 AI의 활용사례 ▲AI의 미래 방향성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등에 대해 설명했다.

NH농협은행은 디지털금융 혁신의 초석을 다지고, 디지털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 학습 참여를 활용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금융세미나를 지속하고 있다.

본 강연은 2월 「초거대 AI열풍, ChatGPT」, 3월 「디지털자산 투자해도 되나요?」, 4월 「간편결제 전쟁의 서막」, 6월 토스 최고제품책임자 강연 등에 이은 일곱 번째 강연이며, 매월 1회 주요 이슈에 대응해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강으로 AI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상품 안내 등 실무와 연계해 대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