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 SK텔레콤, KT 등 이동통신 3사는 지난달 K-pop 차트 써클차트 내 ‘V 컬러링 차트’를 신설한데 이어 다양한 V 컬러링 관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V 컬러링은 전화통화 연결 시 뮤직비디오, 스포츠, 캐릭터 등 고객이 설정한 영상을 수신자와 발신자에게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V 컬러링 차트가 신설된 써클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K-pop 차트다. 네이버 바이브·FLO·지니 뮤직·스포티파이·유튜브 등 국내외 음악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음악 순위를 집계한다.

V 컬러링 차트는 써클차트가 V 컬러링 이용량에 따라 순위를 집계하고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디지털 차트의 집계에도 반영된다. V 컬러링 차트 순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통신 3사는 차트 신설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3만원권(30명) ▲메가박스 일반관람권 2매(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제공하는 ‘신규 가입 웰컴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9월 5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또한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플랫폼 기업 ‘챌린저스’와 함께 V 컬러링 설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이 챌린저스 앱에서 V 컬러링 챌린지를 신청하고 V 컬러링 회원가입 후 원하는 영상을 설정해 인증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상금은 총 300만 원을 챌린지 인증을 완료한 고객 수로 나눠서 개별 제공된다. 챌린지는 이번 달 21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된다.

V 컬러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확인과 서비스 가입은 이동통신 3사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고객센터(114) 통화, V 컬러링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이석영 모바일서비스담당은 “고객이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V 컬러링을 즐길 수 있도록 써클차트 및 챌린저스와 협력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와 채널을 발굴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V 컬러링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별 채널 신설, 검색 결과 다양화 등 기능을 강화했다. 구체적으로 아티스트별로 노래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도록 채널을 신설했다. 검색 시 단순히 노래목록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통합, 동영상, 아티스트, 태그, 테마 등 다양한 결과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