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 혁신성장 성공적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퓨어스토리지가 충남테크노파크에 AI 개발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퓨어스토리지]
[사진=퓨어스토리지]

충북테크노파크는 퓨어스토리지의 초고속 통합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플래시블레이드를 통해 스토리지 데이터 처리 성능을 강화하고 GPU 활용률을 대폭 향상해 지역 기업에 제공하는 AI 개발 환경을 고도화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충청북도의 산업육성과 기업지원을 통해 충청북도의 경제 성장을 이끌어 가는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 지역 기업의 AI 적용 제품 개발을 돕는 딥러닝 및 머신러닝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용 데이터, 데이터 클렌징, AI 학습 및 개발, AI 모델 서비스 환경을 포함하는 통합 AI 개발 플랫폼을 제공해 지역 기업의 혁신 역량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토리지가 AI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처리 속도와 안정성 등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AI 워크로드의 효율적인 처리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더 나은 개발 환경을 기반으로 AI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자 충북테크노파크는 AI에 최적화된 성능 및 간단한 관리,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DGX A100 시스템으로 AI 환경을 구축한 충북테크노파크는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다각도로 검토 후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충북테크노파크는 ▲AI 개발 인프라 강화 ▲다운타임 제거로 증가하는 워크로드에 대응 ▲간단하고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충북테크노파크 디지털전략실 김철홍 팀장은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 도입 이후 2배 빨라진 데이터 읽기 속도로 기업들의 AI 모델을 더욱 빠르게 학습시킬 수 있었다”며 “플래시블레이드를 통해 더 나은 AI 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지역 내 많은 기업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유재성 지사장은 “충북테크노파크의 AI 개발 환경이 고도화되면서 많은 지역 기업이 AI와 데이터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혁신을 앞당겼다”며 “AI 시대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올플래시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기관들과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