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소프트인이 공공기관용 HR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 클라우드 서비스인 ‘ORG Insight(CG)’가 국가공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프트인이 국가공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소프트인]
소프트인이 국가공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소프트인]

CSAP는 국가·공공기관에 안전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고, 이용자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인증이다. 특히 인사, 회계 등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서비스의 경우 전체 13개 분야 총 78개 항목에 대한 보안 요건을 갖췄는지를 심사하는 CSAP 표준등급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유효 기간은 5년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소프트인은 네이버, 카카오, KT 등 최고 수준의 보안 역량을 인정받은 20여개 기업만이 보유하고 있던 CSAP 표준등급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HR 전문 솔루션 기업이 됐다.

소프트인은 2016년 설립 이후 HR 조직개편·인사이동 분야에서 7년간 탄탄한 업력을 쌓아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50% 이상의 매출과 고용 성장을 달성한 강소기업이다. 국내 유수 대기업과 금융기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인사이동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소프트인의 ORG Insight는 ▲조직 및 인사 데이터와 연동된 직관적인 조직도 표현 기능 ▲다양한 형태의 조직 및 인사정보 시각화 기능 ▲빅데이터와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한 인사배치 시뮬레이션 기능 ▲조직 개편안 이력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사 담당자들은 반복적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대량의 인사이동 및 배치에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하고, 핵심 HR 이슈에 집중할 수 있다. 또 ORG Insight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동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함으로써 직원들의 인사 불만 해소에 기여할 수 있다.

소프트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진행하는 공공부문 SaaS 이용 개발·검증 사업의 지원을 받아 CSAP를 획득했으며, 이는 소프트인의 공공부문 SaaS 시장 본격 진입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명현 소프트인 대표는 “이번 CSAP 인증 획득은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기반 HR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가장 큰 장벽으로 인식되고 있는 인사 데이터 보안 문제 해결에 대한 소프트인의 역량을 입증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향후 ORG Insight(CG)를 통해 공공기관의 인사 업무 효율화와 공정한 인사이동 실현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