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국내 이머시브 테크기업 올림플래닛이 8일,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에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특별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올림플래닛]
[사진=올림플래닛]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고객이 직접 내 집과 비슷한 평형, 인테리어의 실감형 3D 가상주택에 비스포크 제품을 디피해보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빠르고 직관적인 가전 경험을 제공한다.

오늘의집 전용 홈메타 서비스는 오늘의 집 웹페이지나 앱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오늘의집 삼성전자 브랜드관 제품 안내 페이지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디스플레이 화면을 터치하고 공간 평수를 선택한 뒤 배치할 제품과 컬러를 마음대로 조합하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강남역 삼성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3층에서 체험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이 VR디바이스를 착용하고 경험하는 형태의 체험을 제공했다면, 오늘의집을 통해서는 별도의 설치 없이 클릭 만으로 PC, 모바일을 통해 빠르고 가볍게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내 집에 어울리는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편리하게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며 “오늘의집 단독 홈메타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멋지고 재미있는 가전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3D 데이터 경량화 기술을 통해 URL만으로 PC, 모바일 등 모든 운영 환경에서 별도 세팅없이 경험할 수 있다”며 “제품,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3D로 경험하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많은 기업이 소비자가 원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소통하는 3D쇼룸, 쇼케이스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엘리펙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만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