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메인넷 ‘베이스(Base)’ 주요 웹3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총 20곳의 주요 프로젝트 중 게임 플랫폼은 글로벌 전체에서도 이스크라 뿐이다.

[사진=이스크라]
[사진=이스크라]

코인베이스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로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한 곳이다. 최근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기반 메인넷인 베이스를 내놓으면서 이스크라를 첫 번째 주요 아시아 및 신흥 시장 웹3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했다. 특히 이스크라가 세계적 수준의 게임을 제공하고 한국 콘텐츠를 참여시킬 수 있는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 신규 시장 확장에 중요한 파트너로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이스크라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게임 론칭부터 거버넌스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지난해 4월 설립 단계부터 5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주요 투자사로는 카카오벤처스와 패스트벤처스, ROK캐피탈 등의 벤처캐피탈(VC)와 넷마블, 네오위즈, 조이시티 등 국내외 주요 게임 개발사가 있다.

특히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와 개발자에게 보상하는 구조를 갖췄다. 웹3 게임, 지갑, DEX, 마켓플레이스, 런치패드까지 포괄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스크라와 코인베이스의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제휴를 넘어 실제적 협력으로 이어진다. 이스크라는 메인넷 협업의 시작점으로 다음달 출시할 수집형 RPG 게임 ‘클래시몬’ NFT의 프리 민팅 이벤트를 27일 개최한다.

클래시몬은 이스크라가 자체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인하우스 웹3 게임으로 베이스 메인넷 위에서 동작한다. 디지털 소유를 기반으로 수집과 거래, 전투와 토너먼트, 개인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이스크라 플랫폼을 통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스크라의 클래시몬 NFT 프리민팅은 ‘미스터리 박스’라는 이름으로 베이스의 대대적인 NFT 민팅 행사 ‘온체인서머(OnchainSummer)’ 기간에 열릴 예정이다. 온체인서머는 베이스 메인넷 론칭을 기념하여 전세계 1억명이 넘는 코인베이스 유저에게 코인베이스의 모든 대외 소통 채널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알리는 이벤트다. 이스크라는 차세대 웹3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디지털 소유가 기반이 된 게임의 가치를 알리며 멀티체인 전략의 시작점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스크라는 이번 파트너십을 글로벌 확장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이스크라는 싱가포르 본사를 비롯해 한국 오피스, 베트남 지사를 두고 있고 브라질과 인도네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다양한 댑(Dapp, 탈중앙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하는 코인베이스의 메인넷 협업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로 이용자 범위를 확장하겠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제스 폴락(Jesse Pollak) 프로토콜 총괄은 “이스크라 같은 글로벌 리더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온체인 게임이 향후 10억 명의 사용자를 끌어들일 중요한 분야가 될 것으로 기대하기에 이와 같은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고품질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크라 이홍규 대표는 “베이스 메인넷의 최초 출시 시점부터 중요한 파트너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이스크라의 게임들을 미국과 유럽에도 널리 소개할 기회로 삼아 디지털 소유 기반의 고품질 웹3 게임의 가치를 전파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