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가 세계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 ‘시그라프 2023’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재편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유니티]
[사진=유니티]

유니티는 아티스트가 2D 및 3D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유니티 웨타 툴(Unity Wētā Tools) 부서를 신설했다. 시그라프 2023에서 유니티 웨타 툴 부서는 크리에이터들이 고품질 VFX를 제작하고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신 기능을 선보였다. 유니티는 매력적인 디지털 세계를 구축하고 극사실적인 캐릭터에 생명을 부여하며 영화 제작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웨타 툴 부서는 시그라프 2023 기조 연설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스타일이나 복잡성에 관계없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강력한 툴을 제공해 디지털 제작의 지평을 넓히고 혁신과 창의성을 촉진하고자 하는 유니티의 노력을 강조했다. 유니티 웨타 툴을 통해 창의적인 제작 워크플로를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변화를 보다 쉽게 도입하고 고품질의 최종 샷을 제작하는 방법 등을 공유하는 세션도 진행했다.

앨런 푸어(Allan Poore) 유니티 웨타 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유니티는 연구 및 개발에 상당한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지원하고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며 “유니티의 고품질 3D 아티스트 툴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돕고 3D 아티스트의 창의성 발현을 돕는 새로운 혁신을 도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니티 웨타 툴은 크리에이터들이 최신 캐릭터 툴을 사용해 어떠한 디자인 언어로든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브리프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하고, 최신 디지털 휴먼인 사미르와 스타일라이즈드 크리처인 노바를 실시간으로 실행해 생체 역학 성능을 선보였다.

보다 원활한 협업을 촉진하고 더욱 빠른 반복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싱크스케치 등 협업 툴도 공개했다. 이외에도 유니티 웨타 툴의 딥 컴포지팅과 에디를 통해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플로를 재정의해 크리에이터가 전례 없는 깊이와 디테일을 갖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나탈리아 타타척(Natalya Tatarchuk) 유니티 웨타 툴 부사장은 “캐릭터 제작, 환경 구축, 렌더링, 컴포지팅 분야에서 혁신적인 작업을 선보이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유니티는 강력한 솔루션을 사용해 제작 워크플로를 가속화하고 창의적인 변화를 완벽히 도입해 블록버스터급 품질의 최종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