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자사의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의 셀을 사고 팔 수 있는 P2P 거래소 마켓메타(marketmeta)가 공식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트윈코리아가 마켓메타를 오픈했다. [사진=트윈코리아]
트윈코리아가 마켓메타를 오픈했다. [사진=트윈코리아]

마켓메타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기업 ERA 코리아와 센츄리21코리아가 주축이 돼 설립한 메타거래소가 운영하는 P2P 거래소다. 8일 오전 11시에 공식 론칭함과 동시에 트윈코리아의 셀을 거래할 수 있는 P2P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marketmeta로 검색하거나 트윈코리아 사이트의 배너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트윈코리아의 셀은 지도 위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에 해당하는 약 3000평 규모의 현실 좌표 기반 디지털 땅(공간)이다.

셀 오너는 셀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유저들의 맛집 리뷰 및 방문에 따른 수수료를 얻을 수 있으며, 3D 가상 공간 개발 등을 통해 보유한 셀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트윈코리아는 서울과 수도권 신도시 지역의 여러 상권에 대한 셀 분양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서울 청약에는 청약자가 몰리면서 을지로, 도산공원, 가로수길, 강남역, 삼성동, 한남동, 홍대, 청담동, 여의도, 용산 등 38개 지역의 셀이 1분 만에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셀 오너들은 마켓메타에서 보유한 셀을 판매해 현금화가 가능하며, 구매자는 주요 입지의 셀을 구매할 수 있다.

별도로 구매 제한이 없으므로 여러 개의 지역을 선점하는 소위 장판을 위한 눈치싸움도 치열할 전망이다. 메타거래소 회원 가입 시 트윈코리아와 같은 명의로 가입한 후 본인 인증을 하면 셀 보유 정보가 연동된다.

트윈코리아는 이번 마켓메타의 P2P 거래를 기점으로 셀 오너의 이익 확대를 위한 리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셀 오너가 인증 등의 리뷰 관리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포인트 수수료가 자동 적립되는 자동 적립 프로모션과 마켓메타에서 셀을 거래하는 사용자에게 셀 분양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거래 개시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식신 관계자는 “메타거래소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땅 거래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해 기쁘다”라며 “셀 오너들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맛집 리뷰 등 연동 기능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