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펀드 비중 높아… 투자자들과의 신뢰 지킬 것”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파두가 오버행 이슈 등 일부 시장 우려에도 문제없다는 자신감을 보이며 시총 1.5조로 오늘 코스닥에 입성한다고 밝혔다.

[사진=파두]
[사진=파두]

앞선 수요예측에서 아랍에미리에이트(UAE)의 글로벌 국부펀드인 아부다비투자청(ADIA)을 포함한 해외 롱텀 펀드가 참여하는 등, 탄탄한 투자자의 신뢰와 공감도를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데이터센터용 반도체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파두는 자체 개발한 아키텍처를 활용해 이뤄낸 SSD 컨트롤러 제품의 고성능, 저전력, 소형화에 강점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에 양산 매출 발생을 개시해 그 역량을 증명했고 2024~25년경에는 사업의 규모가 회사의 역량에 걸맞은 규모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한다.

상장 후에는 제품의 다각화에 더욱 속도를 내며 궁극적으로 ‘글로벌 데이터센터향 종합 팹리스’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전력반도체와 통신반도체, 연산반도체와 메모리 스토리지 각각을 포함하는 전 영역에서 본격적인 연구를 본격 진행 중으로 가시적인 성과도 곧 보일 수 있다고 밝혔다.

파두의 남이현, 이지효 대표는 “파두의 비전을 믿고 투자해주신 주주들께 앞으로 실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는 회사가 되겠다”며 “IPO 이전에도 여러 번에 걸친 자금 유치를 진행해오며 지금까지 투자자들과 의미있는 신뢰를 쌓아온 만큼 앞으로도 중장기적인 비전을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