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코멘토(대표 이재성)가 제트에이아이(Z.Ai, 공동대표 이지혁·설형욱)와의 협업을 통해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를 공동 개발 및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코멘토]
[사진=코멘토]

양사가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조회하거나 작성한 커리어 콘텐츠의 내용을 분석해 추천하는 자연어 처리(NLP) 기반의 딥러닝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유저의 실시간 행동 패턴을 학습해 개인의 취향을 스스로 분석한다는 점에서 월등한 큐레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코멘토 사용자들은 누구나 별도의 과정 없이 ‘추천피드’에 방문해 개인에게 맞는 추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활동 내역에 따라 유튜브처럼 실시간으로 갱신 되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지금 가장 관심 있는 커리어 고민에 딱 맞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한편, 제트에이아이의 추천 솔루션 자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는 AI(인공지능) 솔루션이다. 현재 브랜디, 하이버, 윙잇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에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추천 알고리즘의 도입을 통해 사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전환율과 소비량이 2배 가량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 개발을 통해 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 추천을 넘어 완전하게 개인화된 커리어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이후 계획을 밝혔다.

이지혁, 설형욱 제트에이아이 공동대표는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에 추천 알고리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커머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메인에서의 추천 솔루션 도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