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는 음성 데이터 만으로 원하는 영상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AI 솔루션 ‘STV 2.0’(Speech To Video)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웨인힐스]
[사진=웨인힐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성, 신뢰성, 안정성, 보안성 등을 평가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사업 시 우선 도입 대상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구매기관과 수의계약도 가능하다.

이번에 1등급을 획득한 STV 2.0은 음성 데이터를 영상 콘텐츠로 자동변환 및 제작하는 소프트웨어다. 음성 데이터를 요약해서 줄거리를 도출하고, 내용에 어울리는 이미지와 음악, 영상 등을 매칭해 한 편의 영상으로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STV 2.0을 활용하면 홍보 자료, 약관 등 방대한 데이터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웨인힐스는 STV 2.0을 통해 지난 4월 미국 최고 권위의 발명 시상식인 ‘2023 에디슨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지난해에는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서비스를 배포해 전 세계 140개국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오는 9월에는 북미 최대 규모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2023 테크 크런치 디스럽트’ 등 다양한 글로벌 행사에 참가해 기술력을 검증하고,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수민 웨인힐스 대표는 “GS인증 1등급으로 웨인힐스의 기술력이 다시 한번 입증돼 기쁘다”며 “하반기는 더 다양한 산업군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UI/UX 개선을 통해 개인 고객군을 확대해 270억 원 규모의 매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