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주행거리와 효율성 향상 및 SiC 안정적 공급 확보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온세미는 마그나와 전기차 시장 성장을 위해 장기 공급 계약(LTSA)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온세미]
[사진=온세미]

이는 마그나가 온세미의 엘리트 실리콘 카바이드(EliteSiC) 지능형 전력 솔루션을 e드라이브 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해서다.

마그나의 e드라이브 시스템이 온세미의 EliteSiC MOSFET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더 나은 냉각 성능과 더 빠른 가속 및 충전 속도를 제공해 효율성을 개선하고 전기차(EV)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온세미의 엔드 투 엔드 실리콘 카바이드(SiC) 제조 역량과 생산량을 빠르게 증가할 수 있는 능력이 결합되면 마그나의 수직적인 통합을 개선하고 공급망을 간소화해 전기차용 SiC 기반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할 수 있다.

온세미의 어드밴스드 파워 디비전 아시프 자크와니(Asif Jakwani) 수석 부사장은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여전히 전기차 도입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인 상황에서 온세미의 기술은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려 전기의 미래로의 전환을 용이하게 한다”며 “온세미의 최신 EliteSiC MOSFET 기술은 트랙션 인버터의 전력 밀도와 효율성을 높여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안전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MPGe(gas-equivalent miles per gallon)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양사는 LTSA 체결과 동시에 향후 공급 보장에 대한 접근성 보장을 위해 마그나가 온세미의 미국 뉴햄프셔 및 체코 시설에 약 4000만 달러를 투자해 새로운 SiC 장비를 조달하는 별도의 계약도 체결했다.

마그나 파워트레인 디바 일룽가 사장은 "우리는 SiC 칩의 안정적인 공급이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e드라이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따라서 우리는 SiC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전기화 전략을 발전시키고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해 SiC 기반 칩의 장기 공급을 위한 상업적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