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재)이노베이션 아카데미(학장 전영표)가 한국소프트웨어수출기업협의회(회장 조영철, 이하 “KGIT”)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이노베이션 아카데미 / 전영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학장(오른쪽)과 조영철 KGIT 회장]
[사진=이노베이션 아카데미 / 전영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학장(오른쪽)과 조영철 KGIT 회장]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핵심역량을 갖춘 SW 인재 양성과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공동 목표를 세웠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42 서울 교육생들은 KGIT 회원사의 현업 전문가를 통한 기술 역량 제고와 개발 환경 경험 등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와 협약을 체결한 KGIT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협력하자는 취지로 2007년 설립된 민간 주도 협의체이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전영표 학장은 “42 서울을 통해 ‘자기주도형 동료학습’ 기반과 ‘배우는 방법을 배우는(learn to learn) 동료학습’으로 누구나 SW 개발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혁신적인 SW인력양성 교육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KGIT 조영철 회장은 “산학협력을 통한 개발자 네트워킹, 프로젝트 협업, 취업 연계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