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점핏은 필환경 시대에 발맞춰 ‘친환경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사람인]
[사진=사람인]

점핏 친환경 테마관은 국내 유망 친환경 기업 40여개사의 채용 포지션을 한데 모은 공간이다. ▲친환경 서비스 또는 상품 제공 ▲신재생 및 친환경 에너지 적극 활용 ▲이외 다양한 방법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의 기준으로 기업을 엄선했다.

대표적인 참여 기업으로는 ▲신재생 에너지 IT기업 '해줌' ▲AI 기반 전력 인프라 스타트업 '크로커스' ▲기상과 공기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 ▲AI 기반 음식물 쓰레기 절감 솔루션을 운영하는 푸드 테크 기업 '누비랩'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문기업 '에바(EVAR)' 등이 있다. IT와 혁신성으로 무장한 스타트업부터 시장에 자리를 잡은 중견이상 규모 기업까지 다양하다. 테마관은 점핏 앱과 PC 웹사이트의 메인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산업은 미래 일자리 창출 유망주로도 꼽힌다.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지난해 발표한 ‘한국 에너지 대전환의 일자리 창출 효과’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40% 감축하고 2050년 국내 순배출량 ‘제로(0)’ 달성을 추진할 경우 2022~2030년 사이 81만~86만개, 2031~2050년 사이 110만~140만개 등 최대 226만개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된다.

점핏 조광연 매니저는 “이번 점핏 친환경 테마관을 통해 구직자들이 그간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친환경 기업들을 접하고,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만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산업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기업과 구직자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