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엘리펙스]
[사진=올림플래닛]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이 7월 26~2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컴펙스 코리아(CoMPEX KOREA 2023,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 대전)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엘리펙스는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이다. 엘리펙스로 구축한 기업 3D쇼룸, 쇼케이스를 통해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구현된 공간은 URL만으로 기존 홈페이지나 SNS와도 연결된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쇼룸 제작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은 소재, 부품, 장비 기업 중 선정된 기업에게 큰 비용 부담없이 메타버스 쇼룸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엘리펙스 부스에서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한솔제지, 한양건설 등 다양한 엘리펙스 성공 사례를 체험할 수 있다.

먼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핵심 부품인 수소연료전지 금속분리판 등의 생산 공정과 작동 원리를 3D공간에서 더욱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한솔제지는 'Hansol Thermal & Label’ 가상전시관에서 고객과의 소통 및 제품 홍보를 효과적으로 진행했고 한양건설은 메타버스 가상전시관을 통해 주택 공간 정보는 물론 오프라인 주택 전시관에서 확인이 어려운 미건립 세대, 주변 환경 등의 정보를 고객이 방문하지 않고도 경험할 수 있게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엘리펙스는 2023 컴펙스 코리아 참여 기업 대상 공식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기업이 엘리펙스를 통해 3D쇼룸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