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데이터센터향 종합 팹리스로 성장할 것”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파두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인 3만 1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파두]
[사진=파두]

지난 24-25일 양일간 진행한 파두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는 총 1082개 기관이 참여해 36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격을 제시한 기관투자자 대부분(84.4%)이 공모가 상단 혹은 상단 초과 가격을 제시하며 파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해외 기관들도 큰 관심을 보여 다수의 연기금, 국부펀드 및 장기투자성향의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들이 다수 참여했다.

데이터센터용 반도체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파두는 자체 개발한 아키텍처를 활용해 이뤄낸 SSD 컨트롤러 제품의 고성능, 저전력, 소형화에 강점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에 양산 매출 발생을 개시해 그 역량을 증명했고 2024~2025년 경에는 사업의 규모가 회사의 역량에 걸맞은 규모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한다.

상장 후에는 제품의 다각화에 더욱 속도를 내며 궁극적으로 ‘글로벌 데이터센터향 종합 팹리스’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전력반도체와 통신반도체, 연산반도체와 메모리 스토리지 각각을 포함하는 전 영역에서 본격적인 연구를 본격 진행 중으로 가시적인 성과도 곧 보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파두의 남이현, 이지효 대표는 “파두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알아봐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투자자들께 약속드린 중장기적 비전 실현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데이터센터 분야가 시장에서 관심이 큰 데다가 글로벌 대형 고객사들에 양산을 진행하는 파두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많은 기관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두는 7월 27-28일에 걸쳐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 후 8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