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인텔은 총 34개의 오픈소스 인공지능(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레퍼런스 키트 인포그래픽 [사진=인텔]
레퍼런스 키트 인포그래픽 [사진=인텔]

인텔은 액센추어(Accenture)와의 오랜 협력을 바탕으로 AI 레퍼런스 키트를 커뮤니티에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AI를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각 키트는 모델 코드, 데이터 학습, 머신러닝 파이프라인에 대한 지침, 라이브러리, oneAPI 구성요소들이 포함돼 있어 멀티 아키텍처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환경에서 접근 가능 하고 AI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인텔 부사장이자 AI 분석 부문 총괄인 웨이 리(Wei Li) 박사는 “인텔 AI 레퍼런스 키트는 수백만 명의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에게 의료, 생명과학, 금융 서비스, 제조, 유통 및 기타 다양한 분야에서 쉽고 효율적이며 경제적으로 AI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제공한다”며 “인텔은 AI 가속 프로세서 및 시스템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개방형 AI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지원함으로써 AI가 어디서나 구현될 수 있는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AI 레퍼런스 키트는 인텔의 AI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구성요소와 개방형 표준 기반의 oneAPI 멀티 아키텍처 프로그래밍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됐다”고 덧붙였다.

AI 레퍼런스 키트는 인텔의 oneAPI 개방형 표준 기반 이종 프로그래밍 모델, 인텔 AI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인 인텔 AI 애널리틱스 툴킷 및 인텔 오픈비노TM 디스트리뷰션 툴킷 등의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AI 개발자들은 AI 레퍼런스 키트를 활용해 응용 프로그램에 AI를 도입하고 기존의 지능형 솔루션을 강화하며 더욱 빠르게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 결과 기존의 전통적인 모델 개발 과정 대비 더 짧은 시간에 생산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인텔이 공개한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는 소비자 제품, 에너지, 유틸리티, 금융 서비스, 의료, 생명과학, 제조, 유통, 통신 분야 등 다양한 산업의 AI 개발이 더욱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AI 레퍼런스 키트를 사용해 기업용 대화형 AI 챗봇과 상호작용을 설정할 경우 oneAPI 최적화와 함께 배치 모드에서 최대 45% 빠른 추론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생명과학 분야에서 시각적 품질 관리 검사 자동화를 위해 설계된 AI 레퍼런스 키트는 oneAPI 최적화돼 학습 속도를 최대 20% 빠르게 하고 시각적 결함 탐지에 대한 추론 속도를 최대 55%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다. 개발자들이 유틸리티 자산의 건강 상태를 예측하고 더 높은 서비스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I 레퍼런스 키트가 제공하는 예측 정확도 최대 25% 향상된다.

AI 레퍼런스 키트는 솔루션에 걸리는 시간을 몇 주에서 며칠로 단축해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가 독점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빠르게 모델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neAPI로 구동되는 AI 도구와 최적화되어 개방형 가속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이식성을 극대화한다.

액센추어 존 지우비레오(John Giubileo) 대표는 “인텔과 협력해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위한 AI 레퍼런스 키트를 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생산적인 AI 워크로드를 제공했다”며 “oneAPI 기반의 키트는 개발자들이 AI 프로젝트를 위해 휴대 가능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프로젝트 복잡성과 산업 절반에 걸친 배포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