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CT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내달 4일까지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한국화웨이가 국내 ICT 융합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코리아 씨드 포 더 퓨처 2023(Korea Seeds For The Future 2023)’의 참가자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한국화웨이]
[사진=한국화웨이]

‘씨드 포 더 퓨처(미래를 위한 씨앗)’는 전 세계 젊은 인재들이 첨단 ICT 기술을 연구하며 전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화웨이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08년 처음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14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1만 5000명 이상의 ICT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기술 및 문화 교육과 더불어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국내 ICT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코리아 씨드 포 더 퓨처 2023’은 오는 8월 18일부터 28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에게는 ▲화웨이의 새로운 E-러닝 플랫폼인 ‘씨드아카데미(Seeds Academy)’에서 제공하는 5G, 클라우드 컴퓨팅, AI, 디지털 파워 등 다양한 ICT 분야의 강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기술 해결책을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테크포굿(TECH4GOOD)’을 위한 현장 멘토링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화웨이 전시홀 투어 및 참가자 간 문화 교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화웨이는 ‘씨드 포 더 퓨처’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하고 글로벌 ‘테크포굿’ 경연대회 수상팀이 현장 비즈니스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테크포굿 스타트업 스프린트(TECH4GOOD Startup Sprint)’에 참가할 기회를 부여하는 등 참가 학생들이 미래 ICT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에릭 두 총괄 부사장은 “우리는 ‘씨드 포 더 퓨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한국의 청년 인재들에게 화웨이의 최신 ICT 기술과 전문 지식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첨단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우리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남다른 경쟁력을 갖춰 한국의 ICT 산업 발전에 함께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 씨드 포 더 퓨처 2023’는 내달 4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국내 최종 참가자 30명을 선정할 계획으로 프로그램 참가비 전액은 한국화웨이가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