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맥스티베로]
[사진=티맥스티베로]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티맥스티베로가 지난 7월 24일 서울 센터필드에서 진행된 ‘SaaS 전환 지원 세미나’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산하 SaaS추진협의회(이하 사추협) 회원사 및 소프트웨어 기업들을 대상으로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함께 연내 출시 예정인 Tibero DBaaS를 소개했다.

본 세미나는 사추협과 AWS 및 MSP사가 함께 주최하는 것으로 SaaS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공 사례와 진출 전략 등을 제시함으로써 이들의 성공적인 SaaS 전환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공식 파트너인 티맥스티베로는 ‘SaaS 전환 성공 사례’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동사가 AWS와 협력하여 데이터베이스를 SaaS 모델로 제공하는 DBaaS를 추진하게 된 배경과 서비스 구성, 그리고 향후 로드맵 등을 소개했다.  

티맥스티베로가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한 ‘Tibero DBaaS’는 완전관리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 AWS 상에서 ‘공유디스크 기반의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환경을 지원하는 운영자동화 모델이다. 본 서비스는 클라우드에서 고가용성이 구현되며 인프라 프로비저닝(IT 인프라를 생성하고 설정하는 프로세스)을 통한 설정 및 배포의 완전 자동화가 가능한 서비스로 오는 10월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조연철 티맥스티베로 상무는 “티맥스티베로의 DBaaS 서비스는 연내 출시 예정이며 오는 1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는 AWS 리인벤트(re:Invent) 행사에 참여하여 SaaS 형태의 완전관리형 DBaaS 서비스를 전세계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AWS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SaaS 생태계 확대를 위한 관련 비즈니스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