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2023’ 개막…빙챗 엔터프라이즈 등 공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19일 연례 파트너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2023 (Microsoft Inspire 2023)’을 온라인으로 개최해 전 세계 40만 개가 넘는 파트너사의 혁신을 돕는 AI 기반 기술 및 정책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2023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CEO 겸 이사회 의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2023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CEO 겸 이사회 의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기조연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 겸 이사회 의장은 “PC 서버부터 웹, 인터넷, 모바일, 클라우드 등 우리가 경험한 변화의 순간들은 파트너 혁신과 기회 창출의 계기가 됐다”며 “기술 발전이 GDP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 시기의 AI 기술은 파트너 생태계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늘날의 변혁과 플랫폼 전환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우리 파트너의 역량이 기술의 확산 속도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이는 모든 사람과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미션의 기반이 되어 준다”고 파트너 생태계의 역할을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조직의 상업용 데이터 보호를 보장하면서 업무용 AI 기반 채팅을 제공하는 ‘빙챗 엔터프라이즈(Bing Chat Enterprise)’를 선보였다. 커머셜 고객이 더 나은 답변, 더 높은 효율성 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통제된 방식의 액세스를 제공하며 입력 및 출력 데이터를 보호한다.

오늘부터 마이크로소프트 365 E5, E3, 비즈니스 스탠다드, 비즈니스 프리미엄 라이선스를 보유한 기업은 추가 비용 없이 빙챗 엔터프라이즈를 프리뷰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사용자당 월 미화 5달러의 독립 실행형 구독 방식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빙챗 엔터프라이즈는 검색엔진 빙챗과 마찬가지로 웹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래프, 차트, 이미지를 포함하는 시각적 답변과 인용, 검증 가능한 답변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책임 있는 AI 원칙에 따라 설계됐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의 가격도 발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이 출시되는 시점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 365 E3, E5, 비즈니스 스탠다드, 비즈니스 프리미엄 고객은 사용자당 월 30달러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은 매일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여러 앱에 통합돼 있다. 코파일럿은 워드에서 창의력을 발휘하고 엑셀에서 데이터를 분석, 파워포인트에서 프레젠테이션을 디자인한다. 또 아웃룩에서는 받은 편지함을 분류하고 팀즈에서 참석 여부와 관계없이 미팅을 요약하는 등 다양한 앱에서 사용자가 작업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코파일럿은 문서, 이메일, 일정, 채팅, 모임, 연락처와 같은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해 답변을 그라운딩하고 진행 중인 회의, 주제별 이메일, 지난주에 나눈 채팅과 같은 작업 컨텍스트(맥락)와 결합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질문에 대해 관련성이 높고 실행 가능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은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개인정보보호, ID, 컴플라이언스, 책임 있는 AI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신뢰할 수 있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토대로 구축돼 기업은 보다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판매자를 위한 업데이트도 공개됐다. 다이나믹스 365 세일즈(Dynamics 365 Sales)의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 코파일럿(Microsoft Sales Copilot)에는 요약, 상황에 맞는 이메일 초안 작성, 회의 준비 등 더 많은 AI 기반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고객관계관리(CRM) 업무 자동화, 실행 가능한 실시간 인사이트, AI 기반 콘텐츠 및 추천 등을 활용해 대규모로 고객 상호 작용을 개인화하고 생산성을 개선, 더욱 많은 거래를 체결할 수 있게 된다.

조직은 종종 워크플로우의 방해물을 식별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를 돕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파워 오토메이트 프로세스 마이닝(Power Automate Process Mining)의 차세대 AI 기능을 출시, 고객에게 로우코드 자동화를 통해 기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AI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프로세스 마이닝을 통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고 인사이트, 앱 및 자동화 제안을 생성하는 AI를 사용할 수 있다. 또 파워 플랫폼을 활용해 필요한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메타(Met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애저 및 윈도우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인 라마(Llama)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고객이 애저에서 라마2 모델의 파라미터(매개변수)를 7B, 13B 및 70B 개까지 쉽고 안전하게 미세 조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마 2는 윈도우에서 로컬로 실행되도록 최적화돼 윈도우 개발자가 오닉스 런타임(ONNX Runtime)을 통해 다이렉트 ML(Direct ML) 실행 공급자를 대상으로 라마2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회사인 에픽(Epic)과의 전략적 협업 확대 소식도 발표했다. 에픽은 임상의가 행정에 소모하는 시간을 줄이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전자의무기록(HER) 소프트웨어와 통합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인 대화형 방식으로 임상 데이터를 탐색하고 환자 메시지에 보다 효율적으로 응답하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또 다른 이정표로 모든 파트너가 마이크로소프트 AI와 클라우드를 활용하면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파트너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AI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Microsoft AI Cloud Partner Program)’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파트너 비즈니스 모델에서 각 파트너 비즈니스 모델의 성숙 단계에 따라 포괄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한편 파트너는 이전의 프로그램 가치와 혜택에 더해 AI에 특화된 새로운 오퍼링과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모든 파트너는 즉시 새 프로그램으로 전환되며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다. 또한 기존 혜택과 파트너 지정은 유지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