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친환경 복합소재 전문기업 한국카본이 5162억원 규모의 LNG(액화천연가스) 수송선 보냉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3693억 원)의 139.8%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2027년 12월 31일까지다.

LNG 수송선 보냉재를 수주한 한국카본[사진=한국카본]
LNG 수송선 보냉재를 수주한 한국카본[사진=한국카본]

 

한국카본은 대규모 신규 수주를 잇따라 달성했다. 지난 16일에는 공급 변경 계약 체결로 수주 규모를 확대하는 등 올해 신규 누적 수주 규모가 7255억 원을 돌파했다. 수주 잔고 최대치였던 지난 2022년을 넘어서며 수주 잔고 금액이 2조 원을 초과할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 조선 업계는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 전세계 LNG 생산량 증가를 비롯해 IMO(국제해사기구)의 탄소 배출 감축 규제 강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LNG 해상 운송 확대 등으로 LNG 수송선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지난 상반기 전 세계에서 LNG 수송선 34척이 발주됐으며, 올 하반기에는 카타르에서만 40척이 발주될 예정이다. 국내 대형 조선사들은 지난 2022년, 전 세계 LNG 수송선의 74%를 수주하면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친환경 복합소재 전문기업 한국카본은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LNG 수송용 단열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유리섬유 및 탄소섬유 제조기업 한국신소재를 흡수 합병하기로 이사회에서 결정했으며, 이번 합병을 통해 향후에는 방산, 우주, 전기자동차 부품 산업 등으로 사업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카본 관계자는 “조선 업계 호황과 IMO의 탄소배출 감축 규제 강화 등 여러 요인에 힘입어 LNG 수송선 수주가 증가 추세”라며 “대규모 신규 수주에서 만족하지 않고 신규 사업도 본격적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