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트원]
[사진=에이트원]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7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8회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이 공동주최한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은 첨단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혁신·편의·경제성 등의 기준을 적용해 빅데이터, AI, 가상현실, 로봇 등 IT 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들이 선발됐다.

에이트원은 XR(혼합현실),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력과 X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회사는 각종 훈련 콘텐츠를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로 구현해 현장에서 생생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문화 관광 자원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 등 XR 제작 분야도 강점으로 부각됐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에이트원의 XR 콘텐츠는 국방·산업안전·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금융·부동산을 비롯해 생활 전반으로 적용 분야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라며 “XR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